세계의 항공사들 (1) - 루프트한자(Lufthansa)

aeropetit



항공운송산업이나 여행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익히 들어 아실거에요. "루프트한자"를 말이죠.

그렇다면! 보다 자세하게 루프트한자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루프트한자(Lufthansa)항공


  루프트한자가 중요한 이유는 에어프랑스-KLM을 제외하면 단일 항공사 중에 유럽에서 가장 큰 항공사이기 때문입니다. 독일 국적의 항공사로 자체로도 규모가 대단하지만, 루프트한자가 속해있는 루프트한자그룹(Lufthansa Group)은 루프트한자를 포함한 아래와 같이 많은 자회사 항공사를 두고 있기에 그 규모는 사실상 더욱 크답니다. 루프트한자는 전 세계 순위 6위에 랭크되어 있답니다.





(독일 국적의 'Lufthansa')


  루프트한자에서 운영중인 기체는 287대 이지만, 그룹 전체로 계산하면 700대에 직원 10만명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루프트한자의 로고는 두루미를 형상화한 모양입니다. 실제로 루프트한자는 야생동물 보호에도 힘을 쏟고 있지요.







  또한 2025년까지 B777-9X와 A350-900 등 295대의 신기재 도입을 계획하여 노후화 된 기체의 세대교체를 이루고 있는 단계입니다. 세계적 규모의 항공사인 만큼 기체 주문 규모 또한 어마어마하죠? 따라서 신기재가 인도가 완료되는 2025년까지 B747-400과 A340-400을 비롯한 노후 기종은 퇴역하게 된답니다.





  루프트한자는 아시아나항공과 같은 스타얼라이언스 소속이며 실제로 싱가폴항공을 제외한 17개 얼라이언스 맴버사와 공동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공동운항을 제외하더라도 100개국 200여개 도시로 운항하고 있으며 파트너그룹을 포함하면 410개 도시가 넘는답니다. 공동운항편을 더하면 전 세계 어디든 갈 수 있겠지요??








  그리고 루프트한자는 LSG Sky Chefs라는 계열사를 통하여 수준 높은 기내식 서비스를 제공한답니다. 우리나라의 항공사의 경우도 대한항공은 한국공항(KAS)이라는 자회사를 두어 기내식을 포함한 지상조업을 맡고있지요. 





  다만 아쉬운 점은 한국 홈페이지가 페이지 번역을 한 듯 어색하고 부족한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고객센터를 보더라도 우리나라 국적항공사의 홈페이지 서비스에 비해 많이 부족한 것을 볼 수 있지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도 한국어 포스팅을 하는 등 노력을 보이지만, 개별 한국페이지로 이벤트까지 진행하는 타 유럽항공사와 비교하면 고객서비스 측면에서 아직은 많이 부족한 점이 보여집니다.


루프트한자 한국홈페이지

http://www.lufthansa.com/kr/ko/Homepage


Trackbacks 0 / Comments 0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