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항공우주박물관

aeropetit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의 개략적인 위치입니다. 제주도 여행 중에도 비행기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꼭 가보고 싶은 곳중 하나였습니다. 근처에 위치한 박물관이나 테마파크도 있으니 같이 둘러보기 좋은 코스입니다.

 

 

 

  박물관의 입구 왼편의 모습입니다. 실제로는 훨씬 크고 건물의 전체크기와 면적은 사진에 담기 힘들 정도로 넓답니다.

 

 

 

 

 

 

  박물관에 들어가기 전에 많은 항공기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팬텀기는 주차장 입구 쪽에 설치되었고 박물관 건물 옆 쪽에는 더 많은 항공기를 볼 수 있습니다. 굉장히 웅장하고 멋있게 만들어 놨습니다. 실제 모형같은데 학교에 전시 된 것 보다 훨씬 크게 느껴졌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우리를 반겨주는 우주정거장의 모형입니다. 옆 공간에는 홀로그램으로 사진촬영을 할 수 있게 해놓은 기억이 납니다.

 

 

 

 

 

 

 

  박물관은 여러 섹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대부분 항공기의 역사 순으로 배치를 해 놓은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 조종석까지 구현을 해 놓아서 꽤나 흥미롭게 봤습니다. 전투기와 무장 그리고 제원 등을 눈으로 볼 수 있고 설명도 자세히 되어있습니다.

 

 

 

 

 

  항공기와 더불어 부속 장비와 엔진도 실제 모습과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고 자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동체 구조와 무장이 어떻게 비행기 내부에 배치되었는지도 볼 수 있어서 신기했던 기억이 납니다.

 

 

 

 

 

 

 

 

  프라모델도 매우 많은 종류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우주관에 가면 실제 크기의 나로호 로켓과 내부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전시 외에도 시뮬레이터 조종체험과 4D체험관 그리고 과학적 원리를 배우고 직접 실험해 볼 수 있는 장소도 있어 매우 유익했습니다.

 

  꽤 오랜시간을 둘러봤는데도 다 못보고 나오게 되어 아쉬웠습니다. 그만큼 큰 규모에 많은 자료와 볼거리가 전시되어 있어 항공에 관심있는 학생이나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기념품을 파는 곳도 있고 식음료를 파는 곳도 있어서 꽤 오랜 시간을 관람했습니다. 입장권이 비싼편이긴 하지만 아깝진 않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사진은 일부이고 박물관 자체가 매우 넓습니다. 시간 가는줄 모르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aeropetit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도 항공우주박물관  (0) 2016.09.11
전주 여행 '전주한옥마을', '가맥'  (0) 2014.03.01

Trackbacks 0 / Comments 0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