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접근레이더(PAR)를 이용한 정밀접근방식

aeropetit

  현대 항공기가 안전하게 착륙하기 위하여 정밀접근(Precision Approach)이 주로 이용됩니다. 대표적인 정밀접근 방식으로는 ILS(Instrument Landing System)가 있지요. 하지만 CAT 등급을 충족시키지 못한 비행장에서 기상이 매우 나쁜 경우나 항공기의 계기에 이상이 있는 경우와 주로 군에서 사용하는 정밀접근레이더(PAR : Precision Approach Radar)를 이용한 정밀접근방식이 있습니다.


  이 방식은 관제사가 조종사에게 무선으로 정밀접근레이더의 종적 횡적 정보에 근거하여 진행방향과 고도(정상 진입각 보다 높고 낮음) 정보를 음성으로 계속해서 지시하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조종사가 활주로 위치를 확보(Runway in sight) 혹은 착륙완료까지 제공됩니다.



  

정밀접근레이더(PAR)의 레이더의 모습과 디스플레이 패널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Precision Approach Radar)



(Precision Approach Radar Display Panel)




실제로 미 군의 PAR을 이용한 접근을 담은 영상을 보겠습니다.






  이처럼, 정밀접근레이더(PAR)는 1, 2차 레이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되던 구 패널에 비해서 구체적인 수치나 콜사인 등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게 개선되었지요. 또한 이 접근 방식은 통상적인 절차 보다 많은 무선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이해를 위해 Doc 9432을 기반으로 PAR 접근 무선내용을 예로 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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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ROACH : SOLAR 345 OSAN PRECISION REPORT HEADING AND ALTITUDE


PILOT : HEADING 240 AT 3,000 FEET SOLAR 345


APPROACH : SOLAR 345 THIS WILL BE A PRECISION RADAR APPROACH RUNWAY 27, OBSTACLE CLEARANCE ALTITUDE 400 FEET POSITION 6 MILES EAST OF OSAN TURN RIGHT HEADING 260 DESCEND TO 2,500 FEET QNH 1014


PILOT : PRECISION APPROACH RUNWAY 27, HEADING 260 DESCENDING TO 2,500 FEET QNH 1014 SOLAR 345


APPROACH : SOLAR 345 CLOSING FROM THE RIGHT TURN RIGHT HEADING 270


PILOT : RIGHT HEADING 270 SOLAR 345


APPROACH : SOLAR 345 ON TRACK APPROACHING GLIDE PATH HEADING IS GOOD


PILOT : SOLAR 345


APPROACH : SOLAR 345 REPORT RUNWAY IN SIGHT


PILOT : SOLAR 345


APPROACH : SOLAR 345 DO NOT ACKNOWLEDGE FURTHER TRANSMISSIONS, ON TRACK APPROACHING GLIDE PATH... CHECK YOUR MINIMA... COMMENCE DESCENT NOW AT 500 FEET PER MINUTE... I SAY AGAIN 500 FEET PER MINUTE... CHECK GEAR DOWN AND LOCKED... ON GLIDE PATH 5 MILES FROM TOUCHDOWN... SLIGHTLY LEFT OF TRACK, TURN RIGHT 5 DEGREES NEW HEADING 275, I SAY AGAIN 275...  4 MILES FROM TOUCHDOWN SLIGHTLY BELOW GLIDE PATH... 100 FEET TOO LOW ADJUST RATE OF DESCENT... STILL 50 FEET TOO LOW, TURN LEFT 3 DEGREES HEADING 272 ON TRACK 3 MILES FROM TOUCHDOWN... COMING FROM TOUCHDOWN RESUME NORMAL RATE OF DESCENT... SOLAR 345 CLEARED TO LAND... ON GLIDE PATH... 2MILES FROM TOUCHDOWN... COMING BACK TO THE GLIDE PATH... ON GLIDE PATH 1.75 MILES FROM TOUCHDOWN... TURN LEFT 2 DEGREES NEW HEADING 270... 1.5 MILES FROM TOUCHDOWN... ON GLIDE PATH  1.25 MILES FROM TOUCHDOWN RATE OF DESCENT IS GOOD ON GLIDE PATH 1 MILE FROM TOUCHDOWN...  


PILOT : SOLAR 345 RUNWAY IN SIGHT


APPROACH : 3/4 OF A MILE FROM TOUCHDOWN ON GLIDE PATH... 0.5 MILE FROM TOUCHDOWN ON GLIDE PATH... 0.25 MILE FROM TOUCHDOWN APPROACH COMPLETED AFTER LANDING CONTACT TOWER ON 1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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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정밀접근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대부분 공항에서는 이러한 접근방식이 사용되는 일이 드물지만, 군 에서는 주로 사용하는 접근방식입니다.


PAR Approaches 에 대한 FAA규정을 첨부합니다. 우리나라 항공교통관제절차로 번역된 자료의 원서입니다.

http://tfmlearning.faa.gov/Publications/atpubs/ATC/atc051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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